본문 바로가기

Culture/책

동인 문학상 수상작품집 - 29회 이윤기, 숨은그림찾기1 - 직선과 곡선

네이버 공유하기
728x90

아무것도 모를땐 동인문학상을 참 좋아했는데, 이게 조선일보사에서 제정된 상이라는걸 알고 부터는 안보려고 했지만,

이윤기라는 분 글이 다시 이 책을 들게 만들었다.

우리가 애써 찾으려 했던 물건이 처음 찾아봤던 그곳에 있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들때가 있다.

한쪽으로만 치우져진 듯 보이는 사람도 알고보면 다른 면에서 뛰어난 경우도 있다.

우리는 언제나 무언가를 찾으며 살고 있고 남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 남들은 다 잘 찾는걸 나는 유독 못 찾는거 같은 느낌이 든다.

이런 부분을 이야기 한 단편소설이다. (중편이라는데, 50페이지니까...)

"우리가 직선이라고 여기는 것이 과연 직선이겠는가? 혹시 곡선의 한 부분을 우리가, 자네 말마따나 대롱 시각으로 보고는 직선이라고 하는 것은 아닐 것인가? 자네는 혹시 큰 곡선을 작은 직선으로 본 것은 아닐 것인가."

......

"여보게 운담, 그게 누구 불찰이겠는가, 다 나의 불찰 아니겠는가... 그러니까..." <-- 이건 스포일러. 책을 보실 분은 블럭잡지 마세요 ^_^

1998년 동인문학상 29회 수상.

이윤기, 숨은 그림 찾기  1 - 직선과 곡선.중에서.


일부분만 바라보고 사람을 판단한적 많았다.

민주당에 투표했는지, 한나라당에 투표했는지로 판단한적 많았다.

그러지 않아야지 생각하지만, 나와 다른 생각을 받아들인다는건 참 어려운 일이다.


이분이 쓴 그리스 로마 신화도 보고 싶은데, 책이 없다...

오늘도 3톤트럭 3대분량의 책을 폐지로 팔았다는 헌책방 폐업 소식이 있던데, 아. 헌책방 가고 싶다.


동인문학상 수상집 - 26회 ~ 30회, 1995년 ~ 1999년

정찬, 슬픔이 노래

이순원, 수색, 어머니 가슴속으로 흐르는 무늬

신경숙, 그는 언제 오는가 (아, 이 사람 책도 안봐야지 싶은데, 이게 쉽지 않네;;)

이윤기, 숨은 그림 찾기1 (강추!)

하성란, 곰팡이꽃 (강추!!! 티비 문학관? 뭐 그런곳에서도 나왔음)


반응형
네이버 공유하기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