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서비스추천

슬랙 Slack

네이버 공유하기
728x90

https://slack.com/


슬랙은 메신저 형태를 띄고 있는데, 먼저 팀을 생성하고 그 안에 채널(그룹채팅)을 생성해서 메신저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틀라시안에서 힙챗이 나왔는데, 많이 살펴보지는 못했지만, 슬랙하고 비슷한거 같다.)


다른 프로그램과 차별점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이다.


서비스에 장애가 생겼을때 특정 채널로 푸시. (서버에 권한이 있어야 함)

스마트폰이 특정 지역에 도착했을때 푸시 보내기. (IFTTT 사용)

지라 관리, 트렐로 수정 등 푸시 보내기. 

트위터, 레딧 등에서 특정 단어의 게시물만 뽑아서 특정 채널로 푸시. (https://notify.ly/app#/notifications)

슬랙봇도 엄청 다양함. (구글 캘린더와 연동한 스케줄 관리, 채널안에서 할일 관리 등)


슬랙으로 푸시를 보낼때에는 간단하게 URL 로 데이터를 넘기면 된다. GET 도 되고 POST 도 된다.


서버에서 메시지를 발송할때에도 매우 간단하며, 텔레그램처럼 서버 인증도 필요없다.

(물론, 서버도 단말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텔레그램만의 장점이 있다)


텔레그램은 서비스를 받으려는 단말기(서버도 포함해서)를 모두 핸드폰처럼 인식해서 인증받아야 하는데, 중국에서는 이 인증이 거의 막혀버렸다.

슬랙도 중국에서 거의 막혀 있어 중국에서의 푸시가 쉽지 않지만, 중간 경유 프록시를 만들면 가능하다. (딜레이는 몇초정도)

(중국에서 막았다는건 서비스가 아주 좋다는 증거)


슬랙을 이용하려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되고, 그냥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된다.


유료도 있는데, 무료는 채널당 메시지 저장 공간인가, 검색 범위가 제한적이긴 하지만 이것때문에 불편을 느끼지는 못했다.


완전 강추.


반응형
네이버 공유하기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