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

(10)
[말의 품격] - 김혜원, 오늘의 이름이 나였으면 좋겠어. 말의 품격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된다. 말이 그 사람의 인성이라는 것, 그 사람의 됨됨이라는 것을. . 그 덕분에 감히 나는 다짐해본다. 오늘 내가 쓰는 말 한마디가 타인에게 상처가 되지 않았기를. 좀더 우아하고 부드럽게 사랑이 가득하기를. - 김혜원, 오늘의 이름이 나였으면 좋겠어. . 말은 그 사람을 그대로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좋은 말, 바른 말, 거짓없는 말을 써야 합니다.
[배려] - 김혜원, 오늘의 이름이 나였으면 좋겠어. 사실 누군가를 웃게 하는 데 큰 힘이 들거나 돈이 많이 드는 일도 아니다. 아주 작은 배려와 센스있는 몇 가지의 행동으로 충분히 기쁨을 공유할 수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이지만, 누구도 하려고 잘 생각하지 못한다. - 김혜원, 오늘의 이름이 나였으면 좋겠어. . 서로 같이 웃을 수 있는 작은 배려. 나와 남은 다르다. 잊지 않아야겠습니다.
[반드시 온다] - 고영성, 뼈아대 1. 데드라인은 반드시 온다. 2. 성장의 결과가 나타나는 그때는 반드시 온다. 3. 죽음은 반드시 온다. - 고영성, 뼈아대. . 올거 같지 않던 날들도 분명 옵니다. 작더라도 그 날을 위해 한 발, 한 발 꾸준히 걸어갑시다.
[실패에 익숙해지자] - 테라오 겐, 가자, 어디에도 없었던 방법으로. 굉장한 실패를 경험하고 나면 대충이나마 그게 어떤 것인지 알게 된다. 모르는 것보다 훨씬 낫다. . 대부분의 실패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만큼 끔찍하지 않다. 오히려 실패에 익숙해지면 두려움이 사라지고, 긴장도 덜하게 된다. . - 테라오 겐, 가자, 어디에도 없었던 방법으로. . 작은 행동이 모여 나를 만들어 갑니다. 실패하면 그만큼 배우게 되고, 실패한다고 해서 무언가 크게 잘못되지 않습니다. 시도하고 움직이고 행동하고 도전해봅시다 ~
[엉망이어도 걷기를 멈추지 않으면 됩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 상실의시대 ​​ . 한 발짝 발을 떼어 놓을 때마다 신발이 훌렁 벗겨질 것만 같은 깊고 끈적한 진창이다. 그런 진창속을 나는 무척이나 힘겹게 걷고 있었다. . 앞에도 뒤에도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어디까지나 그 암울한 빛의 진창만이 이어지고 있을 뿐이었다. . 시간마저도 그런 나의 걸음걸이에 맞추어 느리게 뒤뚱뒤뚱 흐르고 있었다. . 주위 사람들은 이미 저만큼 앞장서서 가고 있었지만, 나와 나의 시간만은 진창속에서 허우적거리고 있었다. . ⓒ 무라카미 하루키, 상실의 시대. . 그럴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 잘 됐던 것들이 유독 잘 안될때, 무엇을 해도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 그럴 땐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너무 자책하지 말고, 신발이 벗겨지면 주저앉아 다시 신어 보아요. . 느리면 어때요. 대신 걷기를 멈추지..
우리는 우리가 반복한 행동의 결과이다 - 아리스토 텔레스 우리는 우리가 반복한 행동의 결과이다 - 아리스토 텔레스.
[후회 없이 분명한 흔적을 남기자] MaraWriting - 정여울, 빈센트 나의 빈센트 [후회 없이 분명한 흔적을 남기자] MaraWriting - 정여울, 빈센트 나의 빈센트 . 성공하지 못해도 좋다, 내가 걸었던 길에 후회가 없다면. 남들의 인정을 받지 못해도 좋다, 내가 걷는 길에 부끄러움이 없다면. . 빈센트는 그림 속의 붓질 하나하나를 통해 내게 말하고 있었다. . 내가 디디는 인생의 발걸음 하나하나는 이 그림의 붓질 자국처럼 분명히 흔적을 남기게 된다고. . 심장에서 바로 터져나온 듯한 빈센트의 빛깔은 바로 마음의 색채였고 영혼의 울림이었다. . ⓒ 정여울, 빈센트 나의 빈센트. . 후회 없이 부끄러움 없이, 분명하고 울림이 있는 흔적을 남겨보아요 ~ .
[조금씩이나마 나은 사람이 되고 있다] - 도대체,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 ​. . 지금의 삶이 변변치 않으면 지난 날들도 다 부질없게 느껴지기 쉽다. . 그러나 찬찬히 돌아보면 나도 뭔가 하긴 했다. 배우고 싶던 걸 배운 적도 있고, 좋은 습관을 하나 만들기도 했고, 하고 싶던 것을 조금이나마 했고, 새로운 경험도 해보았다. . 제일 중요한 돈이 없긴 한데 아무튼 살아 있긴 하다. 여전히 못난 사람이긴 하지만 조금씩이나마 나은 사람이 되고 있다고 생각은 한다. . ⓒ 도대체 #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 별수없죠 #1 . 우리는 분명 나은 사람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조금씩 천천히. .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