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

(34)
[쉬는 시간] 귀찮,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 . 그래서 앞으론 일이 없으면 쉬는 시간으로 생각하기로 했다. 애써 불안해야 할 이유들을 찾아내 '지금 이럴 때가 아냐' 라며 다그치지 말아야지. . '어리광 부려도 돼.' '이만하면 됐어.' 라고 말해줘야지. . 시간이 흐른 뒤 되돌아봤을 때에도 내 젊음이 참 부러울 만큼 철 없이 보내야지. 그렇게 생각하기로 했다. . ⓒ 귀찮,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 . 무언가를 하고 있지 않으면 불안했습니다. 시간이 아까워 뭐라도 해야했죠. 여유도 없고 주위를 둘러볼 수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수십년이 흘렀어도 그러고 있네요. 귀찮님 말대로 저도 좀 철없이 쉬고, 뒹굴거리고 티비도 보고... 그럴까봐요. (이미 그러고 있...) .
[행복한 나날] 백영옥,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 행복한 나날이란 멋지고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는 날들이 아니라 진주알이 하나 하나 한 줄로 꿰어지듯이 소박하고 자잘한 기쁨들이 조용히 이어지는 날들인 것 같아요. . ⓒ 루시모드 몽고메리, 백영옥. 빨간머리 앤,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 진주알처럼 소박하고 자잘한 기쁨들로 가득한 하루 되셨나요? 힘들고 지쳤다 하더라도 가만 생각해보면 감사하고 즐거운 일은 항상 있습니다. .
[작은 일에도 감사함] 귀찮,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 . 돌이켜보면 스스로가 만든 새장이었다. 안정을 위해 새장을 지었고 자유를 위해 새장을 부쉈다가 내 손으로 다시 지었다. . 돌이켜보니 자유와 안정은 어느 곳에나 있었지만, 새장 안에선 밖만, 밖에선 새장만 쳐다보고 있었다. . 부수고 지어본 뒤에야 새장 안에서도 자유를 볼 수 있게 됐다. . ⓒ 귀찮,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 . 나에게 없는 것들이 크게 보일 때고 있고, 내가 가진게 작게만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별 일 없는 일상이 소중하며, 사소하면서도 감사한 일은 정말 많습니다. .
[삶은 외로움] 이슬아, 일간 이슬아 수필집 . 산다는 건 아주 외로운 일이란다. 오늘처럼 네가 와주는 날은 이렇게 좋지만, 네가 다시 떠나고 나 혼자 집에 남으면 이루 말할 수 없이 외로워. . 나 역시 산다는 건 아주 외로운 일이라고 언젠가 말하게 될까. . ⓒ 이슬아, 일간 이슬아 수필집. . 혼자 이겨내고 나아가야 할 일이 많습니다. 어쩌면 모든걸 혼자 처리해야 하는게 인생인지도 모릅니다. .
[꿈꾸는 날] 귀찮,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 . 친구와 말도 안되는 일을 진짜 일어날 것처럼 떠들고 나니 문득 '이런 것도 꿈꾸는 날이 오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 생각해보면 '그리고다' 프로젝트도 그랬다. 작업실이란 공간을 꿈꾸다가 결국 현실에서 만들어냈다. 말도 안되는 것 같은 친구와의 꿈도 결국 이루게 되지 않을까? . ⓒ 귀찮,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 .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는 상상. 상상이 현실이 됩니다. 이루면서 삽시다. 내가 꿈꾸면 현실이 된다! .
[추천] 인스타다운로더, 인그래머 - 인스타그램 이미지/사진/동영상 저장 인스타겟 - 공사중. 지금 안됨. 인스타다운로더 - https://instadownloader.co/ko 인스 타 사진 저장 - 인스 타 저장 [인스 타 동영상 저장] 몇 초 안에 Instagram에서 비디오와 사진을 다운로드하고 저장하는 방법. iPhone, Android 또는 PC에서 다운로드하십시오. 따라와 ... instadownloader.co 인그래머 - ingramer.com/downloader/instagram/photo/ Ingramer – Marketing toolkit for Instagram Sell on Instagram, build your audience, curate content with the right set of tools. ingramer.com 방법은 게시물 아래에..
[기분 좋은 일] 도불원인 인무이국 道不遠人 人無異國 . 道不遠人 도불원인 人無異國 인무이국 . 도는 사람과 멀리 있지 않고 사람은 나라에 따라 다르지 않다. . 주한 중국대사관이 한국을 응원합니다. 그 마음을 담아 2만 5천개의 의료용 마스크를 대구로 보냈습니다. 고맙습니다. . 평범한 일상이 소중하다는 걸 깨닫는 요즘입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빨리 극복합시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 ⓒ mara_writing. . 삶이 항상 즐겁진 않아도 기분 좋은 일은 언제나 있습니다. .
[기회와 유혹] 귀찮,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 . 네가 지키고 싶은 것, 그게 가족이든 네 일이든 어떤 거든, 그걸 오래도록 잘 지키고 싶다면 때론 포기해야 하는 일도 생길거야. 아니, 포기해야 하는게 더 많아질 수도 있어. 소중하게 생각하는 일을 우직하게 하려면, 중간중간 들어오는 유혹에 빠져선 안 되거든. . 어쩌면 그게 오는 기회를 잡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일지도 몰라. 그래도 시간이 흐르고 내가 그 고생해서 지키려 했던 게 잘 자라서 커져 있으면 그게 정말 행복한 일일거야. . ⓒ 귀찮, 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 . 나에게 없는 건 다 커보이기 때문일까요? 기회와 유혹을 구분하지 못하는 이유 말이에요. 저 역시 얼마 전까지 그 구분이 안되었습니다만, 앞으로도 잘 구분할 수 있을지. 자신은 없습니다. 주어진 일을 보다 제대로 처리하고, 끊임없..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